복음이 나를 결정한다, 홍정길 이동원 이용규외



세상을 바꾸는 능력의 비결 (이동원 목사)
1. 예배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도행전 13.2,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 "그들이 주께 예배를 드리며 금식하고 있을 때에...(표준새번역)"
"우리가 그리스도인이고 하나님의 사람들이지만, 마치 하나님이 없는 것처럼 살아가는 순간들이 있지는 않습니까? 하나님의 사람들의 모든 실패는 살아 계신 하나님을 자주 망각한다는 데서 비롯됩니다." (이동원 목사)
*실천적 무신론자: 신앙생활은 하지만 신앙이 실제적으로 삶을 이끌고 가지 못하는 사람.
2. 기도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사도행전 13.2, "주를 섬겨 금식할 때에 성령이 이르시되 내가 불러 시키는 일을 위하여 바나바와 사울을 따로 세우라 하시니."
--- 기도하는 자리에서 소명을 발견한다.
--- 선교란 하나님이 불러 시키는 일을 따르는 것이다.
3. 순종의 사람이 되어야 한다.
요 2.7, "예수께서 그들에게 이르시되 항아리에 물을 채우라 하신즉 아귀까지 채우니"
요 2.8, "이제는 떠서 연회장에게 갖다 주라"

"인생이란, 하나님이 시키시는 일을 성취하도록 맡겨주신 삶과 시간의 길이다."
마 20장, 포도원 주인 비유: "포도원 주인은 자기 포도원을 위하여 일꾼을 고용한 사람이 아니라, 일꾼을 고용하여 품삯 주고 싶어서 포도원을 경영하는 사람 같아 보인다." (김동호 목사)

"New York Times 주말 판의 정보량은 중세시대 100년의 정보량과 맞먹을 것이라고 합니다. 이제는 정보를 몰라서 일을 못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정보는 알지만, 어떤 일을 이루거나 영향을 끼칠 능력, 다시 말해 영향력이 없을 뿐입니다." (오정현 목사)

복음의 능력이 사라진 이유 (오정현 목사)
1. 경직된 형식주의: 화석화되고 율법화된 신앙; 그리스도인이 아닌 종교인이 되어버린 사람
2. 냉소적인 비판주의: 비판은 잘하지만 문제를 해결하거나 일을 이루어낼 능력이 약한 사람

복음의 내용: 예수 그리스도의 죽음과 부활로 말미암은 구원
복음이란?  하나님의 능력 (통전적/총체적)
롬 1.16, "내가 복음을 부끄러워하지 아니하노니 이 복음은 모든 믿는 자에게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이 됨이라 먼저는 유대인에게요 그리고 헬라인에게로다."

복음의 능력을 체험한 개인의 삶
1. 기쁨
롬 5.11,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 하느니라."
2. 미래가 보장됨
롬 5.2, "또한 그로 말미암아 우리가 믿음으로 서 있는 이 은혜에 들어감을 얻었으며 하나님의 영광을 바라고 즐거워하느니라."
3. 환란 중에도 즐거워 함
롬 5.3-4, "다만 이뿐 아니라 우리가 환난 중에도 즐거워하나니 이는 환난은 인내를, 인내는 연단을, 연단은 소망을 이루는 줄 앎이로라"

누구나 그리스도인이 되는 순간,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와 주님으로 받아들인 그 순간에 이미 선교라는 DNA를 가지게 된다. 특별한 사람에게만 선교의 은사가 있어서 부르심을 받는 것이 아니다. (?)

하나님에 대한 오해 - 기도 (이용규 선교사)
1. 믿지 않고 기도할 때가 있다
신 3.23-28, "그때에 내가 여호와께 간구하기를 주 여호와여 주께서 주의 크심과 주의 권능을 주의 종에게 나타내시기를 시작하셨사오니 천지간에 어떤 신이 능히 주께서 행하신 일 곧 주의 큰 능력으로 행하신 일같이 행할 수 있으리이까 구하옵나니 나를 건너가게 하사 요단 저쪽에 있는 아름다운 땅, 아름다운 산과 레바논을 보게 하옵소서 하되 여호와께서 너희 때문에 내게 진노하사 내 말을 듣지 아니하시고 내게 이르시기를 그만해도 족하니 이 일로 다시 내게 말하지 말라 너는 비스가산 꼭대기에 올라가서 눈을 들어 동서남북을 바라고 네 눈으로 그 땅을 바라보라 너는 이 요단을 건너지 못할 것임이니라 너는 여호수아에게 명령하고 그를 담대하게 하며 그를 강하게 하라 그는 이 백성을 거느리고 건너가서 네가 볼 땅을 그들이 기업으로 얻게 하리라 하셨느니라."
--- 그리 아니하실지라도의 믿음
2. 이해 못하거나 응답되지 못할 기도가 있다
욥 41.1-2, "네가 낚시로 리워야단을 끌어낼 수 있겠느냐 노끈으로 그 혀를 맬 수 있겠느냐 너는 밧줄로 그 코를 꿸 수 있겠느냐 갈고리로 그 아가미를 꿸 수 있겠느냐"
: 내가 (하나님이) 하는 말을 너는 이해할 수 있는가?
: 내가 (하나님이) 하는 일을 너는 할 수 있는가?

이재환 선교사
사행 1.8,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1) 권능을 받고 (다이너마이트를 짊어지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예수의 (2) 증인이 되라 (폭파되어 죽으라)."
(1) 권능을 말하는 단어는 '두나미스'인데 그 말에서 다이너마이트가 나왔음.
(2) 증인을 헬라어로 '말투스'라고 하는데 여기에서 영어의 순교자 martyr가 나옴.

우리가 땅끝까지 품어야 하는 것이 복음의 본질이라면, 복음이 본질적으로 우리에게 무엇을 회복하라고 하는지, 당신이 누구를 품어야 하겠는지를 먼저 물어야 할 것입니다. (?)

"기독교의 영성조차 개인주의적인 관점에서 곡해되고 축소되는 시대" (정민영 선교사)

"반만년 유구한 역사 속에 한 번도 흩어진 적이 없는 한민족을 흩어버리기 시작하신 것도 땅끝을 지향하도록 하기 위함이다."

"요즘에는 발로 전해지는 복음이 없다. 예수께서 그러신 것처럼 가난한 자를 돌보고, 굶주린 자를 돌보고, 소외된 자들을 돌보고, 죄인의 친구가 되고, 약한 자들과 함께 사는 삶이 없다. 예수의 복음이 사라졌다." (이승장 목사)

Think Globally, Act Locally!

No comments:

Post a Comment